재단소식

관리자 2021.07.25 22:07:42
25

4월의 세계봉공재단.jpg

 

1. 임형준 WFP(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장과의 미팅 (4월 16일)

1) 임형준 소장 소개

임형준 소장은 현재 WFP(World Food Programme) 한국사무소장으로 전 세계 기아퇴치를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0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WFP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인도적 지원단체로 5,600대의 트럭, 30대의 선박, 100여 대의 비행기를 가지고 전 세계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식량을 조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 임형준 소장과의 대화

- 사대 봉공회 실현을 위해 탄생한 세계봉공재단의 설립배경 소개

- 세계봉공재단의 현 상황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내용

- 인류의 빈곤 무지 질병 재해 재난을 타파하기 위해 활동을 하고, 국제 적십자사와 같은 활동을 해야 한다고 원불교 전산 종법사님의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3) 세계봉공재단에 대한 조언

- 굿네이버스가 WFP와 함께했던 [2011년 굿네이버스 / 새마을 제로헝거퇴치사업]을 소개하며 이를 계기로 굿네이버스가 국제적으로 드러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 세계봉공재단도 작은 프로젝트를 성공시켜 국가사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목표를 두어야 한다고 조언해주었습니다. 이를 위해 선행해야 할 과제를 해결하고 그 과정에서 전략적으로 나라와 사업을 선정하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 또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코이카 현장사무소와만 접점을 만들지 말고 UN 현장 사무소와도 접점을 만들어 긴밀하게 활동하라고 조언 해주었습니다.

 

4) 기타 상황

- 현재 북한 상황, 그 외 소장님이 활동하면서 경험하였던 내용 등을 공유했습니다.

 

2. 2020년 한국 국제개발협력 인도적지원 민관협력사업 활동조사 보고 (4월 23일)

KCOC(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에서는 매년 회원 단체들에 지난해의 해외 인도적 지원 민관협력사례를 조사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세계봉공재단 역시 2020년에 진행한 해외 인도적 지원사업인 ‘캄보디아 바탐방 취약계층 지원’,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 지원’, ‘중국 마스크 지원’ 사례를 정리하여 활동 조사 보고서를 제출하였습니다.

 

3. 블러썸에이치컴퍼니(Blossom H Company)사의 여성 의류 2,300벌 전달식 (4월 28일)

4월 22일(목)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반가운 연락을 받았습니다. 블러썸에이치컴퍼니의 여성 의류 2,300벌을 세계봉공재단에 기증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에 세계봉공재단은 사회복지법인 삼동회에 연락하여 기증 물품을 사회복지기관들에 배분하기로 하였고 4월 28일(수) 대각개교절 오전 9시 즈음하여 원광종합사회복지관 앞으로 2,300벌의 옷을 실은 1톤 트럭이 도착하였습니다. 해당 의류는 7곳의 사회복지시설(원광모자원, 동산사회복지관, 익산시시니어클럽, 전주복지관, 평화사회복지관, 부송종합사회복지관, 원광종합사회복지관)로 전달되었습니다. 세계봉공재단은 2018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소중한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그 인연으로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기증받은 소중한 물품들을 사회 곳곳의 취약계층에 전달하였습니다.

 

4. 비영리법인으로의 행정업무 – 후원금 공적 공개 (4월 30일)

2020년 후원금에 대하여 [공익법인공개 / 지정기부금 공시 / 연간 기부금 모금액과 활용실적 공개 / 기부금 단체의 의무이행 여부 점검결과]를 정리하여 홈택스와 세계봉공재단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행정안전부에 보고하였습니다.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